알락꽃하늘소

HOME > PHOTO > 곤충도감 > 알락꽃하늘소
출처 : 국립수목원 곤충도감 API 를 사용 중 입니다.

알락꽃하늘소 / Judolia parallelopipeda (Motschulsky, 1860)

  (Mannerheim)

  알락꽃하늘소속

  하늘소과

  딱정벌레목

체장 8.0~14.0 mm. 상대적으로 긴 몸과 앞가슴등판 기부의 깊은 가로 홈으로 다른 종들과 구분할 수 있다. 머리에는 중간 세로 봉합선이 있고, 큰 점각들이 산재한다. 더듬이 각 마디 끝에 직립한 털들이 있다. 앞가슴등판의 너비가 길이보다 넓다. 딱지날개의 양 가장자리는 평행하거나 어깨 부분에서 말단까지 좁아진다. 전체적인 체색과 더듬이, 다리는 검은색이다.

  길이 1.5 mm 내외. 너비 0.4 mm 내외. 흰색이며, 양 가장자리 쪽으로 서서히 둥근 형태이다.

 더듬이는 딱지날개 끝을 초과한다.

 더듬이는 딱지날개 중간에 이른다.

 머리는 아래를 향하며 겹눈 위는 편평하고 중앙 세로 홈이 있다. 더듬이 기부를 따라 10~13개의 강모가 있다. 짧은 강모의 수 쌍이 이마방패 기부 앞쪽 가장자리에 있다. 앞가슴등판에는 다양한 방향으로 향하는 수많은 강모들이 굵고 불분명한 띠를 형성한다.

 머리는 측면으로 둥글고, 앞쪽으로 서서히 좁아지는 형태이며, 앞가슴등판으로 약간 함입된다. 머리 앞쪽 반 부분에는 양 측면에 강털이 드문드문 있다. 복부는 측면에 짧은 털이 드문드문 있다. 복부 마디 1~7 마디의 보행돌기에는 큰 돌기들이 있고, 이 돌기들이 가로 줄을 나타낸다.

 낙엽송, 가문비나무, 소나무 등과 연관되어 있다. 성충들은 꽃의 화분에 모이고, 장소에서 교미를 한다. 암컷은 기주식물의 노출된 두꺼운 뿌리나 틈 등에 산란하고 평생 약 100여개의 알을 산란한다.

 다양한 꽃에 모이는 습성이 있다.

 유충

 1

 7,8

🔽 출처 : 네이버 이미지 검색 API 검색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