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nerheim
국화하늘소속
하늘소과
딱정벌레목
체장 5.0~12.0 mm. 머리는 검은색이고, 이마와 뺨에는 연회색 또는 연노란색 연모가 밀집한다. 앞가슴등판은 검은색이고, 세로의 중앙 띠와 소순판에는 연회색 또는 연노란색 연모가 밀집한다. 딱지날개에는 누운 회색 연모로 덮여 있다. 몸 배면은 검은색이다. 앞다리는 연한 주황색이고, 앞다리 퇴절의 기부와 부절마디는 검은색이다. 더듬이는 길고, 짙은 갈색에서 적갈색을 띤다.
알에 대한 특징이 알려지지 않았다.
이마에는 연한 회색의 연모가 밀집한다. 더듬이 9~10마디가 딱지날개 말단에 이른다.
이마에는 연한 회색의 연모가 밀집하지 않는다. 더듬이 11마디가 딱지날개 말단에 이른다.
몸은 전체적으로 흰색이며, 길쭉하다. 더듬이 사이의 머리에는 털들이 산재한다. 앞가슴등판의 양 가장자리는 평행하고, 길이와 너비는 거의 같고, 등면은 볼록하다. 중앙가슴등판은 볼록하고, 뒤 가장자리에는 각을 이룬다.
몸은 전체적으로 흰색이다. 머리의 반은 앞가슴에 합임되어 있다. Epistoma는 삼각형이고 중앙에는 홈과 유사한 세로의 융합선으로 나뉘어져 있다. 홑눈은 더듬이 아래에 위치한ㄷ. 앞가슴등판은 앞쪽으로 서서히 경사가 지며, 앞 가장자리에는 흰색이고, 이 뒤로는 어두운 색의 가로 띠가 있다. 복부는 길쭉하고, 말단 쪽으로 서서히 좁아지며, 측면에는 짧은 털들이 산재한다.
유충은 기주식물의 줄기에서 성장한다. 줄기로부터 유충은 뿌리고 침투하고 갱도를 형성한다. 용화는 머리가 위로 향한 상태에서 이루어진다.
초원지대에서 채집된다고 알려져 있다.
유충
1
6,7